장신대 학생들, 한경직기념예배당으로 이동한 채 기도 활동 이어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션데일리

장신대 학생들, 한경직기념예배당으로 이동한 채 기도 활동 이어가

한경직기념예배당, 장신대 학생들의 겨울 기도의 장소로 떠오르다
추운 날씨에도 불꽃같은 열정, 장신대 학생들의 채플실 기도회
예배 향연의 자리로 거듭나는 채플실, 장신대 학생들의 열정 기도

장신기도회1.jpg
장신대 학생들이 한경직기념예배당(채플실)에서 추위에 맞서 기도활동을 이어가고 있다/사진=장신대

 

기독교 종합편성tv신문 유승우PD/기자 |  최근 '장신한마음기도연합회'로 발전한 장신대 학생들이 한경직기념예배당(채플실)에서 추위에 맞서 기도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장신대는 지난 1년 동안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정오에 미스바 광장에서 주기적인 기도활동을 펼쳐왔다. 그러나 이번 겨울 방학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한경직기념예배당으로 자리를 옮겨, 예배와 기도를 이어가고 있다.

 

이 자리를 선택한 이유는 2024학년도에 채플실에서 다양한 행사와 집회가 열려온 곳으로, 신학생들 간에 거룩한 예배 붐이 일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였다. 학생들은 2,200석의 채플실에서 손을 높이 들고 예배하며 찬양하고 기도하는 모습이 인상적으로 전해졌다.

 

기도회에서는 "장신대 채플실은 한국교회의 심장이며, 예배 향연의 자리로 채워지기를 기도한다", "이곳에서 하나님의 놀라운 말씀이 선포되어 마른 뼈들이 일어나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라고 간절한 기도를 펼치고 있다.

 

장신대 학생들은 이미 평양에서 시작된 전통인 사경회를 준비하기 위해 기도한 경험이 있으며, 지난해에는 여름방학 동안도 계속된 기도 모임을 이끌었다. 또한, 다양한 기도 모임과 연합집회를 통해 '장신한마음기도연합회'를 결성하고, 한국교회와 북녘땅, 그리고 열방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장신대의 기도활동은 계속될 전망이며, 오는 229일에는 주승중 목사(주안교회, 위임목사)를 모시고 예배당에서 집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후 4월에는 영락교회 청년부와의 연합 집회도 예정되어 있어, 학생들은 뜨거운 열정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날 기도회에 참석한 학생 중 한 명은 "하나님의 기도의 불길이 이곳에서 더욱 번져나가기를 기대한다", "다음 세대 신학생들이 하나님의 마음을 받아 교회를 살리고 영광을 드러낼 수 있도록 훈련받기를 희망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기독교 종합편성tv신문 유승우PD/기자 invguest@daum.net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