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인천광역시 조찬기도회, ‘신년감사예배 및 기도회’로 열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션데일리

제41회 인천광역시 조찬기도회, ‘신년감사예배 및 기도회’로 열려

지역 발전과 평화를 향한 교회의 역할 강조
도전과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향한 기도의 순간

인천기독교연합회11.jpg
제41회 인천광역시 조찬기도회를 ‘신년감사예배 및 기도회’로 개최했다. /사진=인기총

 

기독교 종합편성tv신문 유승우PD/기자 | 인천광역시기독교조찬기도회(대표회장 이건영 목사)13일 인천제2교회(담임 노원석 목사) 본당에서 제41회 인천광역시 조찬기도회를 신년감사예배 및 기도회로 개최했다. 이날 기도회는 1부 예배와 2부 축하로 나눠져 진행되었다.

 

1부 예배에서는 황규호 목사(공동회장)의 인도로 참석자들이 함께 찬송가 550시온의 영광이 빛나는 아침을 부르고, 김종훈 장로(인천광역시 총연합장로회 총회장)가 대표기도를, 장은화 장로(인천광역시 어머니기도회 회장)가 성경봉독을 맡았다. 이어 손신철 목사(인천제일교회, 공동회장)예수 생명’(요한복음 14:1-6)을 주제로 설교했다.

 

손 목사는 오늘 본문을 통해 주님은 제자들에게 가야 할 길, 진리의 길을 가라고 가르치셨다. 우리는 교회를 위해 기도할 때 뿐만 아니라 교회 자체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이 조찬기도회가 더 확대되어 기도운동이 더 활발히 일어나면 좋겠다며 참석자들에게 교회 공동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별기도에서는 김민교 목사(인천보수교단 총회장), 정일량 목사(인기총 상임회장), 이희우 목사(미추홀구 지부장, 인천신기중앙교회 담임) 등이 나라와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의제로 각각 기도를 드렸다.

 

2부에서는 이건영 목사가 새해의 인사와 환영사를 전하며 우리는 최선을 다할 뿐, 결과는 하나님의 절대 주권임을 고백한다. 그리고 그 주권 아래에서 이루어지는 은혜와 기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유정복 시장(인천시청)기독교계의 헌신과 사랑으로 이루어진 인천의 성장과 발전에 감사하며, 인천을 세계적인 도시로 만들기 위해 기독교계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승중 목사(인기총 총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기독교계의 힘과 기도로 나라와 지역이 변화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하며,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감은 기독교계의 기도로 갈등과 갈래가 없는 화합의 사회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조찬기도회에 참석한 교회 지도자들과 신도들은 하나님의 큰 역사가 일어나고, 교회와 지역사회가 함께 봉사하며 번영하는 인천을 기대하며 기도의 시간을 가졌다.

 

기독교 종합편성tv신문 유승우PD/기자 invguest@daum.net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