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연합, 제13-1차 임원회 및 임역원 간담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연합, 제13-1차 임원회 및 임역원 간담회 개최

한교연, 제13회 총회 미진안건 해결 및 새로운 임원체제 수립
사회적 약자 지원과 복음 선교, 한교연의 제13회 사업계획 전격 발표
이름과 명칭 변경, 한교연이 나아가는 새로운 변화의 발걸음

한교연2.jpg
한국교회연합 제13-1차 임원회 및 임역원(임원, 상임·특별위원장) 간담회. /사진=한교연

 

기독교 종합편성tv신문 유승우PD/기자 | 한국교회연합(한교연)16일 오전 11시 서울시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제13-1차 임원회 및 임역원(임원, 상임·특별위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가 주재한 이번 회의에서는 제13회 총회 미진안건을 해결하고 예산안과 역점사업을 확정하는 등 다양한 안건을 토론했다.

 

임원회에서는 명예회장, 공동회장, 부회장, 서기, 부서기, 회계, 부회계, 감사 등 각 부문에 대한 임명이 이루어졌다. 또한 교회일치갱신위원회 및 20개 상임위원회, 10개 특별위원회의 위원장도 선출되었다.

 

이 자리에서 한교연은 차별금지 및 동성애 조장 철폐운동, 국가발전 및 안보를 위한 기도회, 크리스천타운 조성사업 지원, 회원 상호 연합과 일치를 위한 모임 활성화, 기독언론의 활성화 및 지원, 교육 및 세미나를 통한 신학 교류, 소외된 이웃을 위한 관심과 나눔 등 13회기 7대 중점사역과 사무처, 상임위, 특별위 사업계획을 승인했다.

 

또한 법인이사 추천과 회원교단 및 단체 명칭 변경에 대한 결정도 이루어졌다. 명칭 변경은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등 여러 교단과 단체에서 이뤄졌다.

 

한교연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는 "첫 임원회가 은혜롭게 진행되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한교연의 발전을 위한 건설적인 대화가 더욱 활발해져 선을 이루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역원 간담회에서는 대표회장과 각종 위원장들의 인사말과 기도가 이어졌으며, 사무총장 최귀수 목사는 차기 행사와 일정에 대한 안내를 제공했다.

 

한교연은 앞으로 2월의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와 3.1절 기념예배, 부활절연합예배 등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회원교단과 단체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임원회와 간담회를 통해 한국교회연합은 미래를 위한 중요한 발전 방향과 사업계획을 세우고 회원 간 조화를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기독교 종합편성tv신문 유승우PD/기자 invguest@daum.net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