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훈 목사 "분단된 한국, 하나님 은혜로 연합되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션데일리

이영훈 목사 "분단된 한국, 하나님 은혜로 연합되길“

미국 킹 목사 기념 예배 참석…새에덴교회 합창단, LA 행진서 노래

이영훈목사.jpg
MKL데이 행진 참가한 '새에덴교회-천사의소리합창단'. /사진=새에덴교회 제공


기독교 종합편성tv신문 유승우PD/기자 |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는 흑인 민권운동 지도자 마틴 루서 킹 주니어(MLK·19291968) 목사 기념일인 15(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 소재 에벤에셀 침례교회에서 열린 MLK데이 기념 예배에서 전쟁 종식과 분단 극복에 관한 염원을 표명했다고 여의도순복음교회가 16일 전했다. 에벤에셀 침례교회는 킹 목사가 생전에 평소 설교를 했던 곳이다.

 

순복음교회에 따르면 이 담임목사는 예배 중 축사에서 "우리는 마틴 루서 킹처럼 꿈을 꿔야만 한다""나는 언젠가 전쟁이 멈추고 하나님의 은혜로 평화가 전 세계를 지배할 것을 꿈꾼다.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남과 북으로) 분단된 한국이 하나님의 은혜로 연합될 것을 꿈꾼다"고 말했다.

 

그는 2018MKL데이 기념 예배에 한국인 목회자로는 처음으로 공식 초청 받아 참석했으며 당시에도 한반도 평화를 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새에덴교회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MLK데이 기념 행진에 이 교회 소속 9~14세 유소년으로 구성된 '새에덴교회-천사의소리합창단'이 참가해 태극기와 성조기를 흔들며 한국어로 노래를 불렀다고 전했다.

 

기독교 종합편성tv신문 유승우PD/기자 invguest@daum.net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