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 유족, 종교계 지도자와의 면담에서 '특별법 공포 지지' 요청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션데일리

이태원 참사 유족, 종교계 지도자와의 면담에서 '특별법 공포 지지' 요청

NCCK 총무 김종생, 이태원 참사 유가족에게 '특별법 지지' 다짐
이태원 참사 유족, 종교계 지도자와 간접히 '특별법 공포' 탄원
주교 이용훈 면담, '특별조사위원회 빠른 출범' 유족들의 강력한 요청

NCCK 김종생 총무.jpg
이태원 참사 유족과 NCCK 김종생 총무의 면담 장면. /사진=NCCK

 

기독교 종합편성tv신문 유승우PD/기자 | 이태원 참사 유족들이 10·29 이태원 참사에 관한 특별법의 신속한 공포를 촉구하기 위해 종교계 지도자들과 만나 요청했다. 17,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에 따르면 유족들은 서울 종로구 소재 한국기독교회관에서 NCCK 김종생 총무와 면담을 가졌다.

 

이 면담에서 유족들은 최근 국회에서 가결된 '10·29 이태원참사 피해자 권리보장과 진상규명 및 재발 방지를 위한 특별법'에 대한 교계의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이 특별법이 조속히 공포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강조하며, 참사의 진실을 밝히고 책임자가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태원 참사 유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인 이정민은 면담에서 "특별법을 통해 159명의 희생자들의 명예가 회복되어야 하며, 종교계가 이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총무는 유족들의 힘겨운 여정을 목격하면서 "면목이 없고 마음이 아프다""특별법이 조속히 공포되도록 종교계가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와 더불어, 유족들은 전날에는 한국천주교주교회 의장 이용훈(마티아) 주교와도 면담을 가졌으며, 목격자의 기억이 퇴색하기 전에 특별조사위원회가 빨리 출범해야 한다는 의견을 전했다.

 

주교는 "아이들의 고통은 컸겠지만, 이제는 하느님 곁에서 우리를 지켜보고 있다"며 유족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했다.

 

이태원 참사 유가족협의회와 시민대책회는 계속해서 종교계와의 협력을 강조하며, 참사 특별법이 신속히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으로 전해졌다.

기독교 종합편성tv신문 유승우PD/기자 invguest@daum.net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