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 진우스님 공동대표의장 2년 연임 확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션데일리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 진우스님 공동대표의장 2년 연임 확정

진우스님의 지도력, 종지협 공동대표의장 2년 더 맡는다
7개 종교 대표, 만장일치 선출된 종지협 새로운 장을 열다
종교 다양성 속,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 고찰

종교지도자협의회.jpg
26일 서울 은평구 소재 진관사 한문화체험관에서 사단법인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 공동대표단 구성원들이 기념 사진 촬영에 응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종수 성균관장, 김령하 한국민족종교협의회 회장, 이용훈 주교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의장, 진우 스님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나상호 교무 원불교 교정원장, 박상종 천도교 교령, 정서영 목사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사진=사단법인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

 

 

기독교 종합편성tv신문 유승우PD/기자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종지협)26일 서울 진관사에서 개최된 임시이사회에서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을 공동대표 의장으로 선출했다. 종지협은 국내 7개 종교를 대표하는 사단법인으로, 이번 선출은 모든 7개 종교에서 만장일치로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진우스님은 작년 10월에 총무원장으로 취임한 뒤, 같은 해 종지협 공동대표의장으로 선출된 바 있다. 원래는 이번 달 28일까지의 임기가 예정되어 있었으나, 이날의 임시이사회 결정으로 그 임기가 20251228일까지 2년간 연장되었다.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의 공동대표의장으로는 진우스님이 함께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국천주교주교회 의장 이용훈 주교, 원불교 교정원장 나상호 교무, 최종수 유교 성균관 관장, 박상종 천도교 교령, 그리고 김령하 한국민족종교협의회 회장 등 6명이 포함되어 활동 중이다.

 

기독교 종합편성tv신문 유승우PD/기자 invguest@daum.net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