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도내동에 위치한 원흥성광침례교회는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한 새내기 교회이다. 하지만 성도들과 5명의 사역자 그리고 담임목사인 이왕규 목사와 함께 젊은 열정과 패기 그리고 교회의 주인이신 예수그리스도의 말씀을 기초로 건강한 교회, 복음적 교회, 다음 세대를 세우는 교회를 추구해 나가는 단단한 반석위에 세워진 다음세대를 이끌어나갈 젊은교회로 발돋음하고 있는 당찬 포부를 가지고 있는 교회이다.
원흥성광침례교회는 기독교한국침례회 소속으로 2021년 6월 27일 일산성광침례교회(담임 : 유관재 목사) 성도들의 기도와 헌신위에 세워진 분립개척교회로 코로나19라는 큰 위기 속에서도 과감히 분립개척한 교회로 어렵고 힘듦을 발판삼아 재도약의 기회로 만들어 나가는 열정적인 교회이다. 다음세대를 이끌어갈 젊은 인재 리더들을 양성하고 발굴해 나가며, 시니어 성도들의 마음속에 주님의 은혜와 사랑을 다시 한 번 가득 심어주는 역할을 하는 기분좋은 만남과 은혜가 있는 교회이다.
원흥성광교회는 네 가지의 비전(VISION) 가지고 있다. 첫째 이 지역에 영향을 주고 감동을 주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둘째 이 지역을 복음으로 변화시키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셋째 세계를 품고 땅끝까지 주의 복음을 증거하는 선교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넷째 많은 교회들의 귀감이 되는 모델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담임목사인 이왕규목사는 주님이 주시는 성숙과 지례로 원흥 지역과 성도들을 위해 헌신하며 섬김을 다 할 것이라고 다짐하며 늘 기도로 예배하고 준비하는 교역자이다. 예수님만을 사랑하고, 자랑하고, 전하기 위해 교회로 모였음을 강조하고 지금보다는 다음세대와 내일을 생각하는 교회로 거듭나기를 소망하고 있다.
코로나19와 1월 초의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교역자들과 모든 성도들의 기도로 준비하는 새해를 시작하는 특별저녁기도회를 통해 말씀의 열기와 기도의 영성을 키워나가고 있다.
2022년 새해를 시작하는 특별저녁기도회는 Begin to Pray라는 타이틀로 2033년 1월3일(일)부터 1월 7일(금)까지 7일간 오후8시 30분에 시작하며 성은숲속교회 오성재목사(월), 성안교회 장학봉목사(화), 성만교회 이찬용목사(수), 더라이프지구촌교회 김인환목사, 찬양사역자 이준석 선교사(금) 순서로 진행된다.
원흥성광침례교회(담임 : 이왕규목사) : https://whskbc.com)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의장로140 연세프라자 2층